TTS


대화하기 사이트, 또는 상황문답 사이트 등등. 여러가지 타이틀을 달고서 약 3-4년전에 제법 많은 사이트 들이 만들어졌었죠.

2018년인 지금은 당시에 활발했던 사이트들이 하나 둘 씩 문을 닫거나 다른 이유로(......) 본의 아니게 문을 닫게 되는 경우가 많아져서 눈에 띄게 많이 줄어들었다고 생각합니다.... 

요즘도 새로운 사이트가 조금씩 생기고는 있나요? 사실 이 장르에서 발을 떼고 잠수를 탄지 너무 오래되어서 분위기가 어떻게 흘러가고 있는지는 잘 모르겠네요.


대화하기 사이트 / 상황문답 사이트 로 많이 알려져 있었죠! 사이트 운영과 홍보를 위한 가이드를 해주는 네이버 카페도 있었습니다!

저 또한 사이트 운영 시, 정말 많은 도움을 받은 카페이니 혹시나 사이트 개설에 흥미가 있는 분들은 서칭해서 찾아보시기를 바래요! 

위의 키워드로 검색하면 쉽게 발견을 할 수 있습니다.


제가 운영하는 사이트의 시작은 쿠로코의 농구(쿠로바스) 대화하기 사이트였으며, 사이트 명은 바스케 토크토크쇼 였습니다!

다 같이 모여서 토크를 하자는 의미로 타이틀을 만들었던 것 같은데, 지금 보니까 다른 곳에 비하면 너무 소소하고 재미없는 타이틀이네요.(ㅋㅋㅋㅋ)

이후 개편을 통해서 꿈 이라는 바닷속에 네가 있기를 이라는 이름으로 바뀌고 쿠로바스 외, 타 장르도 조금씩 다루게 되었습니다.


바스케 토크쇼 라고 불러도 괜찮고, 꿈바네라고 불러도 괜찮습니다. 편하신대로 부르시면 됩니다.

한 번 개편을 할때, 장르가 여럿 추가가 된 것 말고는 사이트의 성격이 크게 바뀌지는 않았으니까요.



거의 방치되어 있는(.....) ai 서버로 통하는 링크로는.. 더이상 이 블로그에 들어오지는 못할 거예요. 

해당 링크를 통해서 볼 수 있던 글을 지우거나 비공개 처리를 했기 때문입니다.


여러분들이 이곳을 찾았다면, 역시 다들 포털 사이트에서 서칭을 하시면서 찾아오시는 거겠죠....?

네이버에 쳐보니까(ㅋㅋㅋ) 이곳 블로그가 뜨는 것 같기는 합니다만.. 아쉽게도 본 사이트는 뜨지 않아요.


사실 본 사이트를 서칭 했을 때 검색 결과의 헤드에 사이트의 링크가 바로 뜨도록 유도를 할 생각은 없습니다. 

이곳을 아는 사람들 사이에서 링크 공유가 이루어 지는 것은 괜찮습니다만,

본 사이트를 검색해서 다이렉트로 들어올 수 있는 링크를 공개적인 어딘가에 전시를 하지 않을 예정이라는 겁니다.


그냥 한 번의 필터(이 블로그 또는 다른 무언가)를 통해서 링크를 찾아 들어올 수 있는 구조를 제가 선호할 뿐입니다. :)


불편하시겠지만 혹시나 사이트를 찾다가 지금 이 글을 발견하신다면 이곳을 통해서 링크 입장을 해주시고, 즐겨찾기를 살포시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!



재 오픈 이후, 링크를 공유했던 글로 바로 갈 수 있도록 여기에 달아둘게요!

2018/06/20 - [TALK SHOW!] - OPEN!



이 글을 쓴 이유는, 사이트의 타이틀을 적어놓음으로써 조금이라도 서칭에 걸려보라는 의미였는데(;;)

어쩌다 보니 그때 그 시절(.....)을 떠올려서 쓸데없이 서론이 길어져 버렸네요.

이쯤 하고 물러나겠습니다.


즐거운 하루 보내세요! 

'TALK SHOW! > 바스케토크쇼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ai 사이트를 지우고 싶은데..  (0) 2018.07.06
2018/7/2 업데이트  (2) 2018.07.02
OPEN!  (0) 2018.06.20
조금만 더!  (0) 2018.06.04
안녕하세요 :)  (0) 2018.05.06